페레즈 크루즈 Vina Perez Cruz
20세기 중반 칠레의 유명한 사업가인 파블로 페레즈가 마이포 밸리에 위치한 Liguai의 농장부지를 매입했다. 1990년 초 후손들이 그를 기리기 위해 와이너리 페레즈 크루즈를 설립하여 고품격 레드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페레즈 크루즈는 칠레의 수도 산티아고에서 남동쪽으로 45Km 떨어진 마이포 밸리 내 안데스 산맥과 가장 근접한 지역(마이포 알토)에 위치해 있다.
전형적인 지중해성 기후이며 높은 고도로 인해 밤낮의 일교차가 크다. 여름은 고온건조하고 강수량은 겨울에 집중되어 있어 포도재배에 이상적이다. 토양은 배수가 잘 되는 충적토와 자갈,암석으로 이루어져 있다.
포도재배는 마이포 알토의 떼루아에 적합한 품종을 선택하여 재배한다. 재배면적 총 41헥타르에서 까베르네 쇼비뇽 70%, 까르메네르10%, 메를로 5%, 시라 5%, 말벡 5%, 쁘띠 베르도 5%를 재배한다. 고품질 와인을 생산하기 위해 수확량을 제한한다
칠레산 소나무로 건축된 와이너리는 고품질 와인을 만들기 위한 현대적 설비를 갖춘 와이너리로서의 디자인 뿐만 아니라 주변 자연경관과 잘 어울리는 미적 아름다움을 주고 있다. 와이너리의 실용성과 건축미를 인정 받아 건축부문에서 수상하였다.
와인양조는 프랑스에서 와인메이커로서 경험이 풍부한 German Lyon과 칠레 최고의 스타 와인메이커인 Alvaro Espinoza가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