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끄 세스(도멘 뒤작의 창립자), 오베르 드빌레인(로마네 꽁띠의 공동 관리자), 미셸 마코 3인의 공동 창립
부르고뉴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생산하는 프로방스 최고의 퀄리티 와인
Domaine Triennes 도멘 트리엔느
도멘 트리엔느는 1989년 3명의 창업 멤버인 부르고뉴의 자끄 세스(Jacques Seysses, 도멘 뒤작의 창립자)와 오베르 드빌레인(Aubert de Villaine, 도멘 드 라 로마네 꽁띠의 공동 관리자), 그리고 파리 출신의 미셸 마코(Michel Macaux)에 의해 시작되었다. 자끄 세스는 “품질의 시작은 밭에서 나온다”는 신념을 가지고 도멘 트리엔드를 설립하였으며 부르고뉴에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가격대비 높은 품질의 와인을 생산해 내고 있다.
트리엔느가 위치한 엑성 프로방스 동부의 이 언덕배기 지형은 남쪽으로 노출되어 부드러운 경사를 이루며, 선선한 기후와 점토 석회질의 토양으로 와인의 산도와 신선함을 이루기 위한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도멘 트리엔느는 로마 시대에 3년마다 벌어지던 바커스의 축제인 트리에니아를 따서 지어진 이름이다. 또한 Tri라는 접두어는 3명의 창업를 의미하기도 한다.
도멘 트리엔느가 위치한 엑성 프로방스 Aix-en-Provence AOC는 프로방스의 와인산지 중 2번째로 큰 지역으로, 프로방스의 북서쪽에 위치해있다.
생산된 와인 중 약 81%가 로제 와인이며 15%가 레드, 4%가 화이트다. 엑성 프로방스의 와인생산지역은 해변을 따라 집중되어있다.